티스토리 뷰


요즘엔 많은분들이 직장을 관두고 본인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다보니 자영업자로 개인사업을 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분들이 잘 되면 좋겠지만 사업이 힘들게 되어 폐업을 진행해야하는경우도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사업자 폐업신고시 필요서류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직접 신고를 해도 되지만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폐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폐업신고는 홈텍스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로 접속해주세요.






홈텍스에 접속하시면 중간에 아이콘으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사업자 폐업을 신고하려면 신청/제출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제출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노란색으로 신청업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청업무 메뉴중에서 휴페업신고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폐업신고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두었다면 그상태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게 되면 휴업및 폐업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인적사항으로 폐업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신 뒤 신청내용에서는 휴업인지 폐업인지 선택하고 폐업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개인사업자 폐업신고시 필요서류에 해대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