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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의일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나의 상황이 될수도 있는 임금체불. 저도 알고보니 주변에 생각보다 임금을 못받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실상 회사를 다니는 이유가 월급을 받기 위한것인데 열심히 일했더니 월급을 안주면 굉장히 속상하실거 같습니다. 통계조사에 따르면 2017년 임금체불 금액은 1조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임금체불은 사회적으로도 취약한사람들에게 집중된것이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시간에는 임금체불 신고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받지못한 임금을 받기 위해서는 꼭 이방법대로 신고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임금체불을 신고하기 위해서 이용해야할 사이트는 고용노동부입니다. 노동과 관련된것들은 고용노동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금체불은 물론이며 실업급여등에 대한 업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금체불을 검색하시면 임금체불 민원마당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혹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민원->민원신청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임금체불 신고방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민원신청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다양한 민원서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류는 고용, 직업, 안정, 근로기준, 외국인력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서식파일은 임금체불 진정서를 찾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민원신청 메뉴를 처음에 들어가시면 맨 위쪽에 임금체불진정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버튼을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신청하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신 뒤 신청자격과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처리기한은 최대 25일입니다. 방문이나 우편 인터넷으로도 접수가 가능하기에 인터넷으로 서류작성을 하시고 신청하셔도 됩니다. 별도의 수수료는 들지 않습니다.
임금체불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민원서식을 다운로드 받은뒤 해당 부분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진정인에 대한 정보와 피진정인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필수입력 항목이므로 꼭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진정내용에는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입사일과 체불된 임금이 얼마인지 어떤 업무를 하였는지와 근로계약방법 그리고 임금지급일이 언제였는지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시고 상세한 내용은 한글 500자 안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임금체불 신고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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