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살고있는곳의 집값이라던지 혹은 내가 살고싶은곳의 집값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가 됩니다. 특히 부동산쪽으로 관심이 많으신분이라면 시세를 확인하는건 좋은 습관이 될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 조회 하는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리브온을 활용하시면 누구나 간편하게 아파트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부동산 리브온에서는 아파트시세나 부동산관련 금융상담이나 매물등을 확인할 수 있는곳입니다. 부동산관련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곳이니 만큼 이곳에서 아파트시세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속해주세요.






사이트 접속하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메뉴에 시세라는 메뉴를 클릭해서 조회해도 되고 가운데 있는곳에 내가 원하는지역을 선택한뒤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검색해주셔도 됩니다. 편한방법으로 선택해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저는 상단에 있는 시세 버튼을 눌러서 조회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시세 조회 하는 방법. 지도 or 주소로 확인 가능




시세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지도로도 검색할 수 있고 지역별로 구분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다세대로 구분되어 있으니 원하는 주택종류를 선택해서 검색해보셔도 좋습니다. 꼭 아파트만 조회할 수 있는게 아니니깐요.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하기 위해서 저는 강남구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지도상에서 동별로 구분되어서 나타나기때문에 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도곡동으로 선택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곡동을 누르면 지도상에 있는 도곡동 아파트가 갈색아이콘으로 표시되어서 나타납니다. 그 중 원하는 아파트단지를 선택해서 클릭해주시면 다음과같이 매매건과 전세 및 월세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종류와 입주시작날짜 규모와 면적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조회한 개포4차우성아파트같은 경우는 입주가 1985년 12월이며 총8개의 동으로 최고층수는 9충이며 총 459세대가 살고 있는 단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오래된 아파트였네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매매를 클릭해보았습니다. 매매를 클릭하면 내가 고른 아파트의 매매건수와 가격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곡동에 위치한 개포4차우성아파트는 매매가 18억에서 26억까지 있는걸로 나타납니다. 해당동수와 층수 그리고 평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매매,전세,월세 버튼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월세로 8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매와 마찬가지로 동수와 층수 그리고 중개업소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급과 전용면적도 적혀있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포4차우성아파트 월세는 보증금 4억에 월세가 220만원정도로 확인되네요. 물론 평수마다 금액은 다 다르겠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